애드센스 승인에 관련돼서 검색하고 썸네일에 이끌려 들어오신 여러분의 공통 관심사는 나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 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속칭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과하는 게 어렵다고 소문나 있습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센스 승인을 블로그를 시작한 지 며칠이 안된 시점에서 그것도 한 번에 승인받았다면 그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요, 기본적인 팁과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 등 다른 곳에서 봐왔던 팁과는 조금 다른 저만의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목차 ]
1. 기존에 보았던 팁들은 모두 잊어라
2.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받은 후기 , 꿀팁
3. 애드센스 승인후 나의 마음가짐
기존에 보았던 팁들은 모두 잊어라
목차 제목이 너무 자극적 이였나요? 아래 글을 유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여러 곳에 정리되어 있는 애드센스 승인 관련한 팁 모음들 저도 정말 수없이 봤습니다. 관련 유튜브도 몇 시간, 며칠 단위로 찾아보고 관련 글들도 모두 보았지만 대부분 비슷한 말 뿐이더라고요.
- 글자 수는 1,000개 이상이어야 한다
- 포스팅은 최소 XX개 이상을 하고 신청해야 한다
- 카테고리는 최소화해야 한다
- 이미지는 최소화해야 한다
등등 이 밖에도 많은 팁들이 있었는데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관련 팁들을 찾아볼수록 그냥 다들 똑같은 말만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구글 애드센스는 확실한 승인조건을 공개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때 느꼈습니다. 그냥 제공자인 구글의 정책을 살펴보자고, 그리고 그대로만 해보자 생각했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자격요건을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위 화면 어디에도 글자 수, 포스팅 개수, 카테고리 등등 이전에 봐왔던 팁들에 대한 건 아무것도 적혀있는 게 없습니다. 저 화면을 보고 나서 조금 편하게 생각하며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카테고리도 중구난방입니다. 신청을 하는 날짜 기준으로 포스팅은 3개밖에 안 했었습니다.
3월 1일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였고, 첫 포스팅 이후 3월 5일에 총 다섯 개의 글을 작성하며 동시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받은 후기 , 꿀팁
그 당시 작성한 글들을 보면 크게 전문성이 느껴진다거나 일괄된 카테고리의 글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3월 5일 승인 신청 후 3월 17일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총 12일 걸렸으며 그 사이에 10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1일 1포 스팅도 하지 않았으며 본업이 있는 관계로 하루에 몰아서 쓴 적도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글자도 모르는 사람이었고,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해본 적도 없으며 글 쓰는 재주가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이런 재가 단기간에 그것도 한 번에 승인받았던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 글자 수에 연연하지 않고 최대한의 내용 전달을 하려고 노력한다
- 1,000자 2,000자 이상 작성하라는 팁들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렇게 글자 수를 생각하지 않아도 확실한 내용 전달을 위한 글을 작성하면 어떤 주제든 최소 1,000자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내가 갖고 있는 생각, 나만의 방법 즉 확실한 나만의 글을 발행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지켜집니다.
- 내가 글을 읽는다는 생각으로 가독성을 중요시하는 포스팅을 한다
- 가독성이 좋지 않은 글을 처음 접한다면 어떨까요? 그 글을 끝까지 읽고 싶은 생각이 사라질 겁니다. 그렇게 되면 애써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에 체류시간이 현저하게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독성을 중요시하는 글은 읽기 쉽고 보기 쉽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끝까지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체류시간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도, 승인 후 수익을 위해서도, 그러니 블로그 글 자체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한 가독성을 높여보세요.
- 구글이면 구글, 다음이면 다음 내가 원하는 타기팅에 맞춰 작성하는 방법을 달리한다
- 구글과 다음은 유입되는 사람들의 특징이 다릅니다. 구글은 비교적 젊은 세대인 20대 ~ 30대가 주를 잇고 다음은 중장년층의 유입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만약 1일에 다음 노출을 목적으로 중장년층의 니즈에 맞는 글을 작성했다면 2일에는 구글을 소비하는 젊은 세대를 타깃을 삼아 포스팅을 해보세요 두 포털 사이트의 유입이 같을 순 없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구글을 통해 저희에게 수익을 내어주는 시스템 이기 때문에 양 포털 사이트의 유입을 동시에 유발하는 게 좋습니다.
-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백번 천 번 활용하자
- 앞서 말한 것처럼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A부터 Z까지 승인에 관련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글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제작된 가이드라인 또한 존재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하나하나 블로그를 살펴보고 내어주는 게 아닙니다. 하나의 AI봇들이 살펴보고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데 그렇다면 가장 확실한 팁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존재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느낀점은 인터넷에 널려있는 팁들이 도움 안되는건 아니지만 그런 팁들을 계속 보기보단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훑어보고 가이드라인에 맞춰 글을 발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후 나의 마음가짐
애드센스는 승인받을 때까지는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승인받은 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승인 후 어떤 글을 써야 할지가 고민되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승인을 위한 생각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어렵게 다가가면 한없이 어려워지는 게 애드센스인 것 같습니다.^^ 조금은 편하게 생각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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