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성장 일기/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성공한 후기와 꿀팁

마시군 2022.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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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승인에 관련돼서 검색하고 썸네일에 이끌려 들어오신 여러분의 공통 관심사는 나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 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속칭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과하는 게 어렵다고 소문나 있습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센스 승인을 블로그를 시작한 지 며칠이 안된 시점에서 그것도 한 번에 승인받았다면 그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요, 기본적인 팁과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 등 다른 곳에서 봐왔던 팁과는 조금 다른 저만의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썸네일

 

 

 

 

 

[ 목차 ]

1. 기존에 보았던 팁들은 모두 잊어라

2.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받은  후기 , 꿀팁

3. 애드센스 승인후 나의 마음가짐

 

 

 

 

 

 

 

기존에 보았던 팁들은 모두 잊어라

 

 

 

목차 제목이 너무 자극적 이였나요? 아래 글을 유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여러 곳에 정리되어 있는 애드센스 승인 관련한 팁 모음들 저도 정말 수없이 봤습니다. 관련 유튜브도 몇 시간, 며칠 단위로 찾아보고 관련 글들도 모두 보았지만 대부분 비슷한 말 뿐이더라고요.

 

  • 글자 수는 1,000개 이상이어야 한다
  • 포스팅은 최소 XX개 이상을 하고 신청해야 한다
  • 카테고리는 최소화해야 한다
  • 이미지는 최소화해야 한다

 

등등 이 밖에도 많은 팁들이 있었는데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관련 팁들을 찾아볼수록 그냥 다들 똑같은 말만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구글 애드센스는 확실한 승인조건을 공개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때 느꼈습니다. 그냥 제공자인 구글의 정책을 살펴보자고, 그리고 그대로만 해보자 생각했습니다. 

 

 

애드센스-고객센터
애드센스 고객센터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자격요건을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위 화면 어디에도 글자 수, 포스팅 개수, 카테고리 등등 이전에 봐왔던 팁들에 대한 건 아무것도 적혀있는 게 없습니다. 저 화면을 보고 나서 조금 편하게 생각하며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카테고리도 중구난방입니다. 신청을 하는 날짜 기준으로 포스팅은 3개밖에 안 했었습니다. 

3월 1일 티스토리에 가입을 하였고, 첫 포스팅 이후 3월 5일에 총 다섯 개의 글을 작성하며 동시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받은  후기 , 꿀팁

 

 

블로그-가입
블로그 가입 일자

 

블로그-첫글
블로그 최초 작성글

 

애드센스-승인-이메일
애드센스 승일 일자

그 당시 작성한 글들을 보면 크게 전문성이 느껴진다거나 일괄된 카테고리의 글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3월 5일 승인 신청 후 3월 17일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총 12일 걸렸으며 그 사이에 10개의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1일 1포 스팅도 하지 않았으며 본업이 있는 관계로 하루에 몰아서 쓴 적도 있습니다. 

 

카테고리
블로그 카테고리

 

저는 블로그에 글자도 모르는 사람이었고,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해본 적도 없으며 글 쓰는 재주가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이런 재가 단기간에 그것도 한 번에 승인받았던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 글자 수에 연연하지 않고 최대한의 내용 전달을 하려고 노력한다
  • 1,000자 2,000자 이상 작성하라는 팁들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렇게 글자 수를 생각하지 않아도 확실한 내용 전달을 위한 글을 작성하면 어떤 주제든 최소 1,000자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내가 갖고 있는 생각, 나만의 방법 즉 확실한 나만의 글을 발행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지켜집니다.

 

  • 내가 글을 읽는다는 생각으로 가독성을 중요시하는 포스팅을 한다
  • 가독성이 좋지 않은 글을 처음 접한다면 어떨까요? 그 글을 끝까지 읽고 싶은 생각이 사라질 겁니다. 그렇게 되면 애써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에 체류시간이 현저하게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독성을 중요시하는 글은 읽기 쉽고 보기 쉽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끝까지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체류시간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도, 승인 후 수익을 위해서도, 그러니 블로그 글 자체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한 가독성을 높여보세요. 

 

  • 구글이면 구글, 다음이면 다음 내가 원하는 타기팅에 맞춰 작성하는 방법을 달리한다
  • 구글과 다음은 유입되는 사람들의 특징이 다릅니다. 구글은 비교적 젊은 세대인 20대 ~ 30대가 주를 잇고 다음은 중장년층의 유입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만약 1일에 다음 노출을 목적으로 중장년층의 니즈에 맞는 글을 작성했다면 2일에는 구글을 소비하는 젊은 세대를 타깃을 삼아 포스팅을 해보세요 두 포털 사이트의 유입이 같을 순 없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구글을 통해 저희에게 수익을 내어주는 시스템 이기 때문에 양 포털 사이트의 유입을 동시에 유발하는 게 좋습니다.  

 

  •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백번 천 번 활용하자
  • 앞서 말한 것처럼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는 A부터 Z까지 승인에 관련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글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제작된 가이드라인 또한 존재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하나하나 블로그를 살펴보고 내어주는 게 아닙니다. 하나의 AI봇들이 살펴보고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데 그렇다면 가장 확실한 팁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존재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느낀점은 인터넷에 널려있는 팁들이 도움 안되는건 아니지만 그런 팁들을 계속 보기보단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훑어보고 가이드라인에 맞춰 글을 발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후 나의 마음가짐

 

 

애드센스-승인-이메일
에드센스 승인 이메일

 

 

 

애드센스는 승인받을 때까지는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지만 사실 승인받은 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승인 후 어떤 글을 써야 할지가 고민되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승인을 위한 생각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어렵게 다가가면 한없이 어려워지는 게 애드센스인 것 같습니다.^^ 조금은 편하게 생각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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